학교기업
L.A.C.Studio

학교기업은 교육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이나 지식자산을 교수와 학생이 함께 비즈니스로 연결해 보고, 그 과정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교육에 재투자하는 학교의 부서입니다.

Love. Action. Change

사랑의 실천

Love. Action. Change

한양대학교의 건학 이념
'사랑의 실천'

학교 기업은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제 36조에 근거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산업교육기관에서 개발된 기술 등을 민간부문에 이전하는 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학과 또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학교 소속 부서입니다.

MISSION

한양대학교의 건학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학생이 주도하는 새로운 사회혁신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

PHILOSOPHY

지속가능 발전 목표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중심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발전의 실현

GOAL

연계 학과 학생들에게 전공 관련
현장실습 기회 제공 한양대 재학생
소셜 벤처, 성수 지자체 및
사회적기업과 협력을 통해
국내외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축 기여

 L.A.C Studio 는 APYE, SSIR, 기념품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체인지 메이커로 성장시키고 자사의 이익보다는 사랑의 실천을 통해 상생하며 지역 경제 환경을 조성하고 최종적으로 국경을 넘어 세계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또 지속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이 되기를 꿈꾸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L.A.C Studio 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일반적인 상품들과 명확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장실습생들이 주도하여 사회혁신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기념품을 기획하고 또 학교 소셜 벤처 및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며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여 학생들의 사회혁신 역량 교육프로그램에 활용합니다.

 APYE(Asia Pacific Youth Exchange) 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대해 학습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청년들이 팀워크를 이뤄 타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현지 지역 사회 문제 직접 체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고안합니다.

 SSIR(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는 전세계 사회혁신 트렌드에 관한사례와 이론을 다루는 학술 저널로 사회혁신 부문에서 가장 저명한 출판물 중 하나입니다.

 한양대학교 아쇼카U체인지메이커 캠퍼스 가입을 준비하며 사회혁신 선도대학으로서 학술활동 강화를 위해 SSIR 한국어판 독점 출판권을 계약했고, 학교 기업은 유통 판매 후 수익을 학생들의 사회혁신 역량 교육프로그램에 재투자합니다.

L.A.C. Studio
사업모델

(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SSIR 한국어판 판매

SSIR 한국어판 판매

스탠퍼드 소셜 이노베이션 리뷰는 스탠퍼드 대학에서 발간하는 계간지로, 전 세계 사회혁신 트렌드에 관한 사례와 이론을 다루는 저명한 출판물이다. 한양대학교는 국내 독점 출판권을 계약하여 한국어판을 발행중이며, L.A.C Studio가 판매를 담당한다.

사회혁신 교육프로그램 마케팅

사회혁신 교육프로그램 마케팅

APYE(Asia Pacific Youth Exchange)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청년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해보는 교류프로그램이다. L.A.C Studio는 사회혁신 교육프로그램인 APYE 프로그램의 국내 마케팅을 담당한다.

지역소상공인 연계 기념품 제작 판매

지역소상공인 연계
기념품 제작 판매

학교기업 현장실습생들은 주도적으로 사회혁신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기념품을 기획한다. L.A.C. Studio는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학생 소셜 벤처 및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상품을 제작 판매한다. 판매수익은 학생들의 사회혁신 역량강화 교육에 재투자된다.

L.A.C. Studio

Love. Action. Ch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