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 Social Innovation Center
Quality Education
QUALITY EDUCATION
· 성별, 인종, 장애, 나이, 종교에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 공공을 위한 교육자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 공공을 위한 교육자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Quality Education
청소년에게 진로 길잡이가 되어주는 한양대학교 재학생!
SDGs-04
Author
HY_SDGs
Date
2019-12-26 11:06
Views
909
한양대학교 캠퍼스 외부에서도 지속적인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는 2012년부터 입학처 소속의 전공 알림단 HUMM(Hanyang University Major Manager, 이하 흄)을 모집하여 수도권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한양대학교의 전공에 대해 강연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입학처 주관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공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흄은 ‘청소년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한다’는 슬로건을 지니고 활동하고 공식카페를 운영중에 있으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학부 및 학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양대학교의 각 단과대학들도 고등학생들에게 전공을 설명하고 학교를 소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019년 5월에는 충남, 전북, 경남 등의 3개의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방문해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부의 건축학술정보관, 설계실, 교수연구실 등을 참관하고 건축학부장과 함께 건축학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진로상담을 진행했다.

대학 소속이 아닌 고등학생들에게도 공공을 위한 교육자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서 한양대학교는 평생교육과 양질의 교육 가치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앞으로도 한양대학교의 전공 알리미들은 더 많은 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청소년의 교육 권익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기사>
https://www.hanyang.ac.kr/web/www/news_all?p_p_id=newsView_WAR_newsportlet&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p_p_col_id=column-1&p_p_col_count=1&_newsView_WAR_newsportlet_sCategoryId=0&_newsView_WAR_newsportlet_sCurPage=1&_newsView_WAR_newsportlet_sIsMyMessage=0&_newsView_WAR_newsportlet_action=view_message&_newsView_WAR_newsportlet_sRefLinkId=0&_newsView_WAR_newsportlet_sKeyword=HUMM&_newsView_WAR_newsportlet_messageId=352544&_newsView_WAR_newsportlet_sOwnerId=0
Total 851
Number | Thumbnail | Title | Author | Date | Votes | Views |
59 |
![]() |
![]()
HY_SDGs
|
2020.11.23
|
Votes 0
|
Views 474
|
HY_SDGs | 2020.11.23 | 0 | 474 |
58 |
![]() |
![]()
HY_SDGs
|
2020.11.23
|
Votes 0
|
Views 534
|
HY_SDGs | 2020.11.23 | 0 | 534 |
57 |
![]() |
![]()
이승현
|
2020.11.23
|
Votes 0
|
Views 596
|
이승현 | 2020.11.23 | 0 | 596 |
56 |
![]() |
![]()
HY_SDGs
|
2020.11.23
|
Votes 0
|
Views 536
|
HY_SDGs | 2020.11.23 | 0 | 536 |
55 |
![]() |
![]()
관리자
|
2020.09.28
|
Votes 0
|
Views 858
|
관리자 | 2020.09.28 | 0 | 858 |
54 |
![]() |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1210
|
HY_SDGs | 2019.12.26 | 0 | 1210 |
53 |
![]() |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90
|
HY_SDGs | 2019.12.26 | 0 | 990 |
52 |
![]() |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84
|
HY_SDGs | 2019.12.26 | 0 | 984 |
51 |
![]() |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38
|
HY_SDGs | 2019.12.26 | 0 | 938 |
50 |
![]() |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09
|
HY_SDGs | 2019.12.26 | 0 | 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