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 Social Innovation Center
Gender Equality
GENDER EQUALITY
· 교육과 고용에 있어서 여성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는 규정을 수립한다.
· 대학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 여성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지원한다.
· 교내 모든 교육 지원과 관련해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없어야 한다.
· 입학과 관련한 모든 절차나 처리에 있어서 성별로 인한 차별이 없어야 한다.
· 대학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 여성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지원한다.
· 교내 모든 교육 지원과 관련해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없어야 한다.
· 입학과 관련한 모든 절차나 처리에 있어서 성별로 인한 차별이 없어야 한다.
Gender Equality
한양대학교 장애인 인권의 현주소
SDGs-10
Author
HY_SDGs
Date
2019-12-26 13:13
Views
914
한양대학교에서는 사회적 약자의 동등한 삶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인권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등 다양한 센터를 갖추고 있다.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학생들의 교육활동 편의제공 및 학습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지원제도를 시행 중이다.
장애학생의 학습을 보다 직접적으로 돕기 위해 <장애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학생 도우미 제도에서 장애학생 도우미는 장애학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하여 함께 수업을 들으며 대필, 타이핑 등 학습지원을 해주며, 목발 및 휠체어 이용 시 보조를 하는 이동지원을 비롯해 생활관 내에서 생활지원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장애학생의 장애 및 강의실 접근성을 고려해 수강신청 기간 전에 우선적으로 수강신청을 제공하며,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 및 휴게 공간인 “더불어 숲”을 운영한다. 이 공간에는 점자프린터, 독서화상기, 휠체어, 높낮이 조절 책상, 듀오백의자, 컴퓨터, 전신 안마기, 냉장고, 정수기, 사물함, 한손키보드, 중력펜 등 특수기자재를 구비하고 있다.
“더불어 숲”에 장애학생 전용 열람실이 마련되어 있고, 백남학술정보관과 법학학술정보관 일반열람실에는 각각 22자리, 11자리씩 장애학생 전용 열람석이 배치되어 있다.
▲사진 출처: https://www.hanyang.ac.kr/top_news/2010/045/cover.html
한양대학교는 이러한 교수학습지원 외에도, 장애학생이 전반적인 부분에서 모든 사람과 동등한 인권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복지, 모임활동, 진로취업지원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참고: 한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http://soup.hanyang.ac.kr/)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학생들의 교육활동 편의제공 및 학습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지원제도를 시행 중이다.
장애학생의 학습을 보다 직접적으로 돕기 위해 <장애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학생 도우미 제도에서 장애학생 도우미는 장애학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하여 함께 수업을 들으며 대필, 타이핑 등 학습지원을 해주며, 목발 및 휠체어 이용 시 보조를 하는 이동지원을 비롯해 생활관 내에서 생활지원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장애학생의 장애 및 강의실 접근성을 고려해 수강신청 기간 전에 우선적으로 수강신청을 제공하며,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 및 휴게 공간인 “더불어 숲”을 운영한다. 이 공간에는 점자프린터, 독서화상기, 휠체어, 높낮이 조절 책상, 듀오백의자, 컴퓨터, 전신 안마기, 냉장고, 정수기, 사물함, 한손키보드, 중력펜 등 특수기자재를 구비하고 있다.
“더불어 숲”에 장애학생 전용 열람실이 마련되어 있고, 백남학술정보관과 법학학술정보관 일반열람실에는 각각 22자리, 11자리씩 장애학생 전용 열람석이 배치되어 있다.
▲사진 출처: https://www.hanyang.ac.kr/top_news/2010/045/cover.html
한양대학교는 이러한 교수학습지원 외에도, 장애학생이 전반적인 부분에서 모든 사람과 동등한 인권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복지, 모임활동, 진로취업지원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참고: 한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http://soup.hanyang.ac.kr/)
Total 851
Number | Thumbnail | Title | Author | Date | Votes | Views |
15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1020
|
HY_SDGs | 2019.12.26 | 0 | 1020 | |
14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82
|
HY_SDGs | 2019.12.26 | 0 | 982 | |
13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861
|
HY_SDGs | 2019.12.26 | 0 | 861 | |
12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84
|
HY_SDGs | 2019.12.26 | 0 | 984 | |
11 |
HY_SDGs
|
2019.12.26
|
Votes 0
|
Views 956
|
HY_SDGs | 2019.12.26 | 0 | 956 | |
10 |
작성자
|
2019.11.14
|
Votes 0
|
Views 1024
|
작성자 | 2019.11.14 | 0 | 1024 | |
9 |
작성자
|
2019.11.14
|
Votes 0
|
Views 935
|
작성자 | 2019.11.14 | 0 | 935 | |
8 |
작성자
|
2019.11.14
|
Votes 0
|
Views 1051
|
작성자 | 2019.11.14 | 0 | 1051 | |
7 |
작성자
|
2019.11.14
|
Votes 0
|
Views 918
|
작성자 | 2019.11.14 | 0 | 918 | |
6 |
작성자
|
2019.11.14
|
Votes 0
|
Views 1047
|
작성자 | 2019.11.14 | 0 | 10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