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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사회협력] APYE Online : 국제 및 지역 사회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

SDGs-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4 10:47
조회
2477
국제 및 지역 사회 문제해결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둔 Asia Pacific Youth Exchange(이하 APYE)는 2020년 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도 비대면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다.

기존 국제개발 협력 프로그램의 모습이 한양대 학생들과 국제 학생들의 교류를 통한 SDGs 성취에 있었다면, 2020년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는 모습으로 보다 SDGs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이 확장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20년 8월의 무더운 여름과 2021년 1월의 한겨울의 추위 속에서 진행되었던 APYE 온라인 프로그램. 기존 대면 방식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어 운영된 프로그램의 모습을 살펴보고자 한다.
#APYE Online & GSIIC

2020년 6월에서 8월까지 진행된 프로그램.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기존 대면 방식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기획되었다.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청년 참가자들을 개인 단위로 모집하였으며, UNDP(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의 Youth Co:Lab과 파트너십을 맺어 함께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아래 일정은 APYE Online & GSIIC  프로그램 세부 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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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그램은 한양대학교에서는 학생 11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총 162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년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은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달성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다른 청년들과 글로벌 사회 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 기관이 참여할 수 있게 진행되었다. 아래의 표는 2020 APYE Online & GSIIC 공식 파트너 기관 명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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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YE India Online

2020년 11월에서 2021년 2월까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온라인 프로그램의 단점인 집중도와 이해도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UNDP(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의 Youth Co:Lab과 파트너십을 맺어 함께 온오프 혼합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였다. 아래의 일정은 APYE India Online 프로그램 세부 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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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학교에서는 33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총 176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년이 참가하였다. 온라인으로만 진행한 프로그램이 아닌 오프라인과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집중도와 현장감을 기존 온라인 프로그램보다 향상시켰다.

프로그램 마지막 세션인 Asia Pacific Symposium에서 팀별 발표를 통해 상위 3개 팀을 선정하였고, 1위 침에 한양대 유학생 Rustam Ismasilo, 2위 팀에 한양대 유학생 Nhu Anh Aguyen, 3위 팀에도 한양대학교 학생 황솔빈 학생이 구성원으로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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