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 Social Innovation Center
양질의 교육
QUALITY EDUCATION
· 성별, 인종, 장애, 나이, 종교에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 공공을 위한 교육자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 공공을 위한 교육자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양질의 교육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차별없는 입학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한양대학교
SDGs-10
작성자
HY_SDGs
작성일
2019-12-26 11:02
조회
808
SDG 10 - 불평등 해소(REDUCED INEQUALITIES)
한양대학교의 교육이념은 ‘사랑의 실천’이다. 이를 구현하고자 장애인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본교가 자체적으로 정립한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의 4대 방향을 실현 목표로 설정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 4대 방향은 다음과 같다.
학칙 제59조의 2에서도 ‘장애로 인하여 입학과 수학에 차별이나 불이익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호와 지원을 한다.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따로 정한다.’ 라고 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한양대학교는 차별 없는 입학정책을 시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긍정적 차별과 정책에 대한 논리를 설명하고 있다. 여기서 긍정적 차별이란 차별 받을 수 있는 대상 혹은 차별에 직면한 대상 그룹을 지원함으로써 더 큰 평등을 촉진하는 정책이다. 2020 입학정책에서도 특수교육대상자를 뽑고 있다.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중증장애인에 한 함)이 되어 있는 자로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선정기준에 의한 자, 기타 장애인복지법에 이중 등록되지 않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등에 의한 상이 등급자 본인(국가보훈처 등록) ※ 중증장애인 : 종전 1~3급에 해당하는 이에 한해 입학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양대학교의 교육이념은 ‘사랑의 실천’이다. 이를 구현하고자 장애인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본교가 자체적으로 정립한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의 4대 방향을 실현 목표로 설정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 4대 방향은 다음과 같다.
- 교육과정: 장애학생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개발
- 교육방법: 장애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교수-학습 방법 개발로 교육효과 제고에 기여
- 제도와 시스템 : 장애학생의 특수성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 운영
- 시설과 설비 지원 인프라 : 장애학생의 편안한 캠퍼스 생활을 위한 주기적인 기존 시설점검과 신규 지원 시설을 구비하여 교육효과 극대화
학칙 제59조의 2에서도 ‘장애로 인하여 입학과 수학에 차별이나 불이익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호와 지원을 한다.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따로 정한다.’ 라고 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한양대학교는 차별 없는 입학정책을 시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긍정적 차별과 정책에 대한 논리를 설명하고 있다. 여기서 긍정적 차별이란 차별 받을 수 있는 대상 혹은 차별에 직면한 대상 그룹을 지원함으로써 더 큰 평등을 촉진하는 정책이다. 2020 입학정책에서도 특수교육대상자를 뽑고 있다.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중증장애인에 한 함)이 되어 있는 자로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선정기준에 의한 자, 기타 장애인복지법에 이중 등록되지 않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등에 의한 상이 등급자 본인(국가보훈처 등록) ※ 중증장애인 : 종전 1~3급에 해당하는 이에 한해 입학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 2020년 수시모집 요강
- 한양에서 장애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전체 851
번호 | 썸네일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49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81
|
HY_SDGs | 2019.12.26 | 0 | 881 | |
48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67
|
HY_SDGs | 2019.12.26 | 0 | 867 | |
47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21
|
HY_SDGs | 2019.12.26 | 0 | 821 | |
46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1075
|
HY_SDGs | 2019.12.26 | 0 | 1075 | |
45 |
HY_SGD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95
|
HY_SGDs | 2019.12.26 | 0 | 895 | |
44 |
관리자
|
2019.12.02
|
추천 0
|
조회 1576
|
관리자 | 2019.12.02 | 0 | 1576 | |
43 |
관리자
|
2019.11.22
|
추천 0
|
조회 1337
|
관리자 | 2019.11.22 | 0 | 1337 | |
42 |
심여은
|
2019.11.18
|
추천 0
|
조회 1561
|
심여은 | 2019.11.18 | 0 | 1561 | |
41 |
심여은
|
2019.11.18
|
추천 0
|
조회 1296
|
심여은 | 2019.11.18 | 0 | 1296 | |
40 |
심여은
|
2019.11.18
|
추천 0
|
조회 1220
|
심여은 | 2019.11.18 | 0 | 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