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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성장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 대학 근로자의 종교, 성별, 나이, 국가, 장애 여부 등에 따른 모든 종류의 차별을 거부한다
· 근로자가 의사결정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를 보장한다.
· 대학의 어떤 근로자도 국가에서 정한 최저임금에 위배된 대우를 받을 수 없도록 한다.
경제성장

[국제사회협력] 소셜벤처 창업트랙 : 코로나 사태에 힘든 상황에도 나타나는 결실

SDGs-0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4 10:46
조회
2246
한양대학교는 2017년 사회봉사단 산하 사회혁신센터 설립과 함께 체인지메이커십 함양과 사회혁신센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통합교육체계 HUGE(Hanyang University for Global Engagement)플랫폼을 구축하였다.

HUGE 플랫폼은 교육(Training), 네트워킹(Networking), 펀딩(Fundin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문 별 프로그램과 지원체계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사회혁신센터에서는 HUGE 플랫폼의 교육-네트워크-펀딩 구도에 따라 소셜벤처 창업트랙을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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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학년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왔던 소셜벤처 창업트랙은 2020년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힘든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소셜벤처 창업 및 이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였다. 2020년 소셜벤처 창업교육은 ‘Startup for Social Impact on Campus’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6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진행되었다.

 

 
‘Startup for Social Impact on Campus’는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를 중심으로 이해관계자가 함께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가는 소셜벤처 창업모델로, 캠퍼스의 문제해결을 위해 한양대학교 각 부서에서 참여하였다. 각 부서는 현재 내부에서 문제가 되는 안건을 제출하고 프로그램 내에서 관심 있는 학생이 한 팀이 되어서 문제를 해결하게끔 기획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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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교육부의 유학생 유치 확대 방안 발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한 유학생 수는 한양대학교 학내에서 언어 문제, 생활지원 체계의 한계점 등의 문제를 수반하였다. 한양대학교 국제처 국제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유학생 학습 및 생활지원 아이템을 제안하였다. 학생 지원자 중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은영 학생이 위 문제해결을 수행할 학생창업자(팀)으로 지원하였다. 김은영 학생과 국제팀 담당자가 협업하여 실직적으로 학교 본부에서 활용이 가능한 튜터-튜티 매칭 플랫폼을 기획하였다. 플랫폼은 한양대 학생이 튜터가 되어서 학내 유학생의 학습문제를 도와줄 수 있게 구성되었다. 사용자 중심으로 기획되어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실제 학내에서도 지속적인 활용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아래의 사진이 ‘PLUHY’ 유학생 튜터 매칭 플랫폼 베타 버전의 메인 사진과 등록 페이지 사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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