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HYU Social Service Team

한양대학교 지속가능발전목표 선언문(SDGs)

한양대학교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양의 인재는 이웃, 지역사회,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해 배움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인재상은 모든 세계시민이 함께 이루고자 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철학과 맞닿아 있습니다.
우리 한양인은 시대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함께할 것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1 빈곤 증식

2 기아 종식

3 보건 및 웰빙

4 양질의 교육

5 성평등

6 깨끗한 식수

7 에너지 보장

8 경제성장

9 인프라 구축과 산업화 확대

10 불평등 감소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조성

12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양식 확립

13 기후변화 대응

14 수자원 보호

15 육상 생태계 보호

16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 증진과 제도 구축

17 이행수단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한양의 지속가능발전목표 행동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SDGs-0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3 21:03
조회
1420
코로나 상황을 맞이하여 다양한 곳에서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많은 수혜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비대면 환경의 장점을 기회로 삼아 진행된 키즈체인지메이커는 2020년 8월 25, 26일 양일간 울진군청과 협력하여 아동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부여하였다.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PLAY AID KIT 제작에 공동 참여한 PLAY31의 SDGs 중점 교구 3종을 사용하여 5~7세 아동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기획하였다. 대학생 사전교육을 통하여 아동 교수법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울진 군청 소속 어린이집 3개소와 연계하여 다양한 아동의 연령층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였다.

실시간 비대면 수업은 온라인 화상 회의 및 비디오 콘퍼런스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본 수업 이전에 아동들과 인사를 나누며 비대면 수업의 불가피적 한계인 공감대 형성 불가 부분을 완화하고, 참여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영상 제작하며 능동적으로 커리큘럼이 운영되었다.

한양대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에 한양대학의 아동 SDGs 커리큘럼을 전달할 수 있었다.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정규 프로그램화되었을 때 재학생들의 성장 가능성과 지자체 아동들의 만족도와 이해도가 기대 이상인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와 한양대학의 교육, 한양대학교 재학생이 잘 어우러지는 교육이었다고 판단되며, 추후 이를 바탕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중점으로 하여 꾸준한 수요가 나타날 수 있도록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AVvXsEh3KZvMcxXyT78y6YrtNvfVzkAN6aKZVa2nbCqVCCDwyVlBuvpQkf94fSVy0jX7erl-6YutvqGOAOMEcfou5dpPdc2cZbPW-hoK467Bdsgy_9pNe-dZ6CnWwOJsgdMEIhm7ZqJ_gLwRrBZ5YAQQIpM1mvPpupERGVvmDGfrO7cpiS1rggJBEziHIJrs=w850-h1187
전체 851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721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2056
관리자 2022.02.14 0 2056
720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746
관리자 2022.02.14 0 1746
719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718
관리자 2022.02.14 0 1718
718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961
관리자 2022.02.14 0 1961
717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689
관리자 2022.02.14 0 1689
716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701
관리자 2022.02.14 0 1701
715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572
관리자 2022.02.13 0 1572
714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438
관리자 2022.02.13 0 1438
713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420
관리자 2022.02.13 0 1420
712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381
관리자 2022.02.13 0 1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