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HYU Social Service Team

한양대학교 지속가능발전목표 선언문(SDGs)

한양대학교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양의 인재는 이웃, 지역사회,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해 배움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인재상은 모든 세계시민이 함께 이루고자 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철학과 맞닿아 있습니다.
우리 한양인은 시대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함께할 것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1 빈곤 증식

2 기아 종식

3 보건 및 웰빙

4 양질의 교육

5 성평등

6 깨끗한 식수

7 에너지 보장

8 경제성장

9 인프라 구축과 산업화 확대

10 불평등 감소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조성

12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양식 확립

13 기후변화 대응

14 수자원 보호

15 육상 생태계 보호

16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 증진과 제도 구축

17 이행수단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한양의 지속가능발전목표 행동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SDGs-0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4 10:44
조회
1743
지역사회의 소상공인과 대학의 건강한 산학협력모델을 통해 사회혁신 산학협력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사회혁신센터는 착한상점 선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도 지역과 대학이 협업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착한기업 선정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

‘한양대 앞 상점가’ 상인회와 협력하여 성동지역의 착한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착한상점 서포터즈 2기로 13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디자인과 홍보, 두 팀으로 나누어 배정하였다.

디자인팀은 착한상점으로 선정된 상점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도를 만들었고, 홍보팀은 각 상점의 특징을 카드 뉴스로 제작하여 SNS에 홍보하였다. 2020년 착한상점 프로젝트 진행 일정은 아래와 같다.

AVvXsEhMESLiZw2F1jBDoc0EEfso4HN9rdu8OdzZDfsNzxx9om5MrLokZ3VxQbIp5yirp_3zCSob1GJJ10NAuOkc3O357G6YLfAvQjFd4WdBeCp45yiEUVFXCAmO0pAmZZmxUCa2M_Rmn5ue0QaS6e3A3P9PtCZhyWfrQ9B6ZEcxKnnyt6PnoSXIFOcs95G7=w1866-h355

서포터즈 홍보팀은 상점가를 직접 방문하여 업주와의 인터뷰를 통해 상점가의 현황을 파악하고 서포터즈 활동으로 상점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파악하는데 주력했다. 이를 바탕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홍보하였다. 서포터즈 디자인 팀은 착한상점을 특징지을 수 있는 심볼과 로고를 제작하였고, 착한상점 지도를 웹용/출력용으로 제작하여 온/오프라인에 배포하였다.

2020. 11. 20. 에 진행된 착한 기업 사업 간담회를 진행한 것으로 착한상점 서포터즈, 상점가 상인회 매니저가 참여하였다.

 

 
전체 851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721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2052
관리자 2022.02.14 0 2052
720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743
관리자 2022.02.14 0 1743
719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717
관리자 2022.02.14 0 1717
718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958
관리자 2022.02.14 0 1958
717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682
관리자 2022.02.14 0 1682
716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696
관리자 2022.02.14 0 1696
715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570
관리자 2022.02.13 0 1570
714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435
관리자 2022.02.13 0 1435
713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417
관리자 2022.02.13 0 1417
712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375
관리자 2022.02.13 0 1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