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HYU Social Service Team

한양대학교 지속가능발전목표 선언문(SDGs)

한양대학교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양의 인재는 이웃, 지역사회,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해 배움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인재상은 모든 세계시민이 함께 이루고자 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철학과 맞닿아 있습니다.
우리 한양인은 시대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함께할 것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1 빈곤 증식

2 기아 종식

3 보건 및 웰빙

4 양질의 교육

5 성평등

6 깨끗한 식수

7 에너지 보장

8 경제성장

9 인프라 구축과 산업화 확대

10 불평등 감소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조성

12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양식 확립

13 기후변화 대응

14 수자원 보호

15 육상 생태계 보호

16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 증진과 제도 구축

17 이행수단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한양의 지속가능발전목표 행동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SDGs-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4 10:45
조회
2254
미국 Stanford 대학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사회혁신 선도대학 중 하나로 2003년부터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를 17년 동안 분기별로 꾸준하게 발행해 오고 있다.

한양대학교는 2018년 한국어판 독점 발행계약을 체결한 뒤 2020년 까지 총 6개호를 발행하여 비영리, 사회공헌, 시민사회 변화 등 다양한 트렌드를 국내에 전달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소통에 기여하고 있다.


SSIR 한국어판 발간사업은 2020년 새롭게 구성된 SSIR Korea 팀을 기반으로 번역품질을 높이고 감수체계의 효율성을 확보하며,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상승을 목표로 활동하였다. 그 결과 개별 구독자 외 약 20여개의 파트너 기관을 확보하여 SSIR 한국어판을 배포하고 있다. 또한 파트너 기관과의 협력강화, 국내 사회혁신 생태계의 정보 공유의 창으로 역할 수행을 위하여 각 기관/기업의 사업, 행사,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으며, 향후 사업의 자립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AVvXsEhGGN3BLluSU1s8aM23EYG2_f_-LzBOIDkBe2lrvxyDzLBxUdjeG5-QASCLw8In9YVeJcI-MN9fZVvtjzftPQ2al4RvbRop5-lHUsuuYBSRJtpr2GIwFzhp5JD3a0quugdvmKfL2M657dbXBwI6N7jSuAilaUc_t7o8_u15BiEpp2IC398C2HWT3qdx=w968-h333

SSIR 한국어판 발간 사업의 또 하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SSIR 국제 컨퍼런스” 의 개최로 2020년에는 [Next Impact Conference] 라는 브랜드명을 내세우며 그 동안 개최해오던 행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루었다.

10월 29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2020 Next Impact Conference” 는 보건복지부, 교육부, KOICA의 후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한양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현재의 ‘Collective Impact’ 를 진단해보고 미래의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0 Next Impact Conference” 는 포스코, 현대자동차그룹,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및 다양한 사회혁신 관계자 및 소셜벤처가 참여하며 전체 만족도 4.2(5.0 만점), 차년도 컨퍼런스 참여의사 90.5%를 기록하며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다만, 주제가 너무 추상적이기에 참가자들의 시선이 하나로 집중되기 어려웠다는 아쉬움을 남겼다.

 

SSIR 한국어판은 17년동안 공신력을 인정받은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를 번역하여 발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수한 국내 사회혁신·사회공헌 사례를 발굴하여 해외에 알린다는 중요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한양대학교가 고등교육기관으로써 사례조사/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국내 사회혁신 생태계 속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감에 있어 SSIR 한국어판 발행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2021년에는 재학생 번역 팀 운영을 통한 한양대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 새롭게 준비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협력 넘어 컬렉티브 임팩트로… 2020 넥스트 임팩트 콘퍼런스 개최 – 조선일보.2020.10.29.)
전체 851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721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국제사회협력] SSIR 발행 및 임팩트 컨퍼런스 : Stan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한국어판 발간이 가지는 의미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2254
관리자 2022.02.14 0 2254
720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지역사회협력] 지역 협력 상생(착한 기업) : 착한 상점 브랜드 홍보 체계화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932
관리자 2022.02.14 0 1932
719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지역사회협력] 지역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ICC 프로젝트) : SDGs-디자인씽킹 최신 교육의 집합, Social Innovation Thinking Tool 보드게임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908
관리자 2022.02.14 0 1908
718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지역사회협력] RCC+ 지역문제해결 캠프 : SDGs 교육 실현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사로 성장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2133
관리자 2022.02.14 0 2133
717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지역사회협력] 5th 17 Hearts Festival : 5년차를 맞이하는 페스티벌,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856
관리자 2022.02.14 0 1856
716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지역사회 인재양성] 희망한대 : 사회 혁신형 봉사 문화를 창출하는 희망한대 리더그룹
관리자 | 2022.02.14 | 추천 0 | 조회 1867
관리자 2022.02.14 0 1867
715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한양찬양캠프) : 교육 · 문화 소외지역의 미래를 변화시키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742
관리자 2022.02.13 0 1742
714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지역사회 인재양성] 유스체인지메이커 양성 : 차세대 체인지 메이커를 육성하다.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596
관리자 2022.02.13 0 1596
713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지역사회 인재양성] 키즈체인지메이커 양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혁신교육의 방향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573
관리자 2022.02.13 0 1573
712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사회혁신 인재양성] 사회혁신융합전공 : 사회혁신 아젠다 구축 - 교과, 비교과를 통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관리자 | 2022.02.13 | 추천 0 | 조회 1524
관리자 2022.02.13 0 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