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 Social Service Team
한양대학교 지속가능발전목표 선언문(SDGs)
한양대학교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양의 인재는 이웃, 지역사회,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해 배움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인재는 이웃, 지역사회, 나아가 전 세계를 위해 배움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한양의 인재상은 모든 세계시민이 함께 이루고자 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철학과 맞닿아 있습니다.
우리 한양인은 시대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함께할 것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1 빈곤 증식
2 기아 종식
3 보건 및 웰빙
4 양질의 교육
5 성평등
6 깨끗한 식수
7 에너지 보장
8 경제성장
9 인프라 구축과 산업화 확대
10 불평등 감소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거주지 조성
12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양식 확립
13 기후변화 대응
14 수자원 보호
15 육상 생태계 보호
16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 증진과 제도 구축
17 이행수단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한양의 지속가능발전목표 행동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찾아가는 미래교육 실천
SDGs-04
작성자
HY_SDGs
작성일
2019-12-26 11:03
조회
745
한양대학교는 양질의 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대학교는 미래사회의 과학기술 필요성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에게 직접 다가가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회배려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FIESTA캠프, 방방곡곡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 아톰공학교실, 이동과학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을 통해 연극에 과학강연과 실험 시연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기술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의 주제는 ‘산타와 함께하는 동물 속 과학기술 이야기’이며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센터장 최정훈 교수가 산타로 등장해 강연극을 펼친다. STEAM 교육 개념에 기반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유도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는 2018년 총 20개교 6,988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에 이어 2019년에도 총 20개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과학실험 장비를 갖춘 이동과학차가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는 과학강연극과 각종 실험체험을 제시하는 우수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과학・공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고 창의성 함양에 이바지하여 형평성 있는 양질의 교육 기회 보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및 강연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미래사회에 있어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양대학교는 미래사회의 과학기술 필요성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에게 직접 다가가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회배려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FIESTA캠프, 방방곡곡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 아톰공학교실, 이동과학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을 통해 연극에 과학강연과 실험 시연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이 과학, 공학기술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크리스마스 과학강연극의 주제는 ‘산타와 함께하는 동물 속 과학기술 이야기’이며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센터장 최정훈 교수가 산타로 등장해 강연극을 펼친다. STEAM 교육 개념에 기반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유도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는 2018년 총 20개교 6,988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에 이어 2019년에도 총 20개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과학실험 장비를 갖춘 이동과학차가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는 과학강연극과 각종 실험체험을 제시하는 우수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과학・공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고 창의성 함양에 이바지하여 형평성 있는 양질의 교육 기회 보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및 강연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미래사회에 있어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체 851
번호 | 썸네일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271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45
|
HY_SDGs | 2019.12.26 | 0 | 845 | |
270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29
|
HY_SDGs | 2019.12.26 | 0 | 829 | |
269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672
|
HY_SDGs | 2019.12.26 | 0 | 672 | |
268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22
|
HY_SDGs | 2019.12.26 | 0 | 822 | |
267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745
|
HY_SDGs | 2019.12.26 | 0 | 745 | |
266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787
|
HY_SDGs | 2019.12.26 | 0 | 787 | |
265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758
|
HY_SDGs | 2019.12.26 | 0 | 758 | |
264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1180
|
HY_SDGs | 2019.12.26 | 0 | 1180 | |
263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1027
|
HY_SDGs | 2019.12.26 | 0 | 1027 | |
262 |
HY_SDGs
|
2019.12.26
|
추천 0
|
조회 887
|
HY_SDGs | 2019.12.26 | 0 | 8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