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Innovation and Industry-University Collaboration
디자인씽킹CMG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는 사회혁신 SDGs를 주제로 디자인사고, 메이킹 등의 최신 교육방법론이 적용된 아동청소년 교육용 교구재 개발과 교사,
전문강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구재를 제작하여, 학교 및 청소년 기관에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문강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구재를 제작하여, 학교 및 청소년 기관에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anyang Program
사업/프로그램 소개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는 사회혁신 SDGs를 주제로 디자인사고, 메이킹 등의 최신 교육방법론이 적용된 아동청소년 교육용 교구재 개발과 교사,
전문강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구재를 제작하여, 학교 및 청소년 기관에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우리 사회속의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핵심역량인 창의력, 문제해결력,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관학협력을 통해 사회혁신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전문강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구재를 제작하여, 학교 및 청소년 기관에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우리 사회속의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핵심역량인 창의력, 문제해결력,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관학협력을 통해 사회혁신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실적 및 특징
PLAY AID KIT
어린이 환아 대상의 구호활동 체험 놀이키트
『상상하고 만들고 해결하고』
SDGs, 디자인씽킹, 메이커 교육에 대한 문제해결 과정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알려주는 교재,
교사 및 학부모 대상 도서(우수 출판도서 선정)
교사 및 학부모 대상 도서(우수 출판도서 선정)
『좌충우돌 행성 탐험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상의 우주탐사 시뮬레이션을 통해 SDGs 문제해결을 경험하는 워크북
SDGs 리터러시 보드게임
SDG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17개의 지속가능개발목표 실천을 목표로한 협동형 보드게임
메이커 플레이 보드게임
메이커 교육을 기초로 SDGs 실천 기반의 창의적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보는 보드게임
2021 Social Innovation Project Exhibition
[LINC+사회혁신인재양성RCC] 2021 SDGs Changemaker Project을 관련하여 소셜 이노베이션 씽킹 툴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사회혁신 발명품을 기획하여 3d펜으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
소셜 이노베이션 씽킹 툴 보드게임
앞서 개발된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의 교구재와 연계하여 SDGs 및 사회문제 해결의 지속성을 다루는 툴킷
Opportunity for Innovation
Changemaker Group